2021, 춘천문화예술회관의 현재

갤러리 MOON 오픈

공연장의 변화

공연전시

로비의 풍경이 다채로워지다

갤러리 MOON 오픈

2021년 춘천문화예술회관 2층 로비 공간에 ‘갤러리 MOON(문)’이 새롭게 오픈되었습니다. 공연을 보러 온 관객들이 지역 작가의 작품을 관람하고 구매도 할 수 있도록 전시장 형태를 개편하였습니다.

갤러리문은 춘천문화재단 CI의 소통을 의미하는 ‘문’ 그리고 달의 영문인 Moon의 의미(고갱 이야기를 다룬 ‘달과 6펜스’에서 달은 예술을 뜻함)를 담고 있습니다.

또한 갤러리문을 통해 ‘소통’하고자 하는 의지를 담았습니다. 지역 작가의 다양한 작품을 지속적으로 소개하며 작가의 생각과 이를 관람하는 관객의 소통, 작품을 감상하며 내면화하는 과정을 담은 소통, 예술이 자연스레 일상으로 다가오는 소리없는 소통을 통해 예술로 함께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춘천문화재단은 갤러리문을 통해 지역 작가의 다양한 작품을 지속적으로 소개하며, 시민들에게 폭넓은 문화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작가에게는 작품을 시민들에게 내보일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관객들이 지역 작가의 작품을 관람한 뒤 구매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자 합니다.

일상에서 예술을, 예술이 일상이 되기를 추구합니다


────────────────────────
*갤러리문 전시는 춘천문화예술회관 공연이 진행되는 시간에 한하여 관람이 가능합니다.

** 2021년 갤러리문 전시 안내
- 2021.06.17. - 2021.08.18. 구름에 가려진 달에게
- 2021.08.20. - 2021.11.19. 누군가 나에게 물었다

공연장의 안정성·다양성을 확보하다

공연장의 변화

1993년 개관한 이후 공연장은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공연을 진행하였습니다. 2021년도에는 좀 더 안전한 공연장을 위하여 공연장 무대기계의 리모델링을 진행하였습니다. 지난해 9월 리모델링 설계를 시작으로 올해 1월 착공에 들어가 5월에 공사를 마무리하였습니다.

이번 리모델링의 가장 큰 목적은 사고와 위험 가능성을 최대한 없애는 것으로, 보다 안전한 공연을 위해 노후화된 장비를 점검하는 것이 우선순위가 되었습니다. 부식되었던 장비들을 교체하고, 아날로그에서 디지털로 구동 방식을 변경하며 무대기계의 한계 때문에 다룰 수 다채로운 공연을 올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공연장 무대기계의 리모델링을 기회삼아 공연장 전체의 대대적인 보수와 정비도 시작되었습니다. 관객들이 좀 더 쾌적하게 공연을 즐길 수 있도록 객석 카펫을 전면 교체하였으며, 시야 방해로 불편함이 있었던 2층 객석의 첫줄을 제거하여 좀 더 쾌적한 공연 환경을 조성했습니다. 1층 중앙데스크와 물품보관소도 이전보다 더 개방감 있게 바꿨으며, 공연자와 스탭들이 대기하는 분장실 옷장과 분장대 등 공간구성을 새롭게하여 더 넓고 편안하게 정비하였습니다. 2층 로비에는 갤러리문이 새롭게 오픈되었으며, 재단 곳곳에 변경된 문화재단의 CI에 맞추어 안내표지판도 교체하며 공연장에 쾌적하게 조성하였습니다.

2021년 춘천문화예술회관은 좀 더 안전한 환경에서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선보이고자 합니다.

누구나 찾아오는 열려있는 공연쉼터 춘천문화예술회관

공연전시

“21년 28살이 된 춘천문화예술회관이 고도화 된 기계설비로 새단장을 하고
예술가와 관객이 함께 숨쉬는 깊은 감동의 공연으로 새로운 도약을 시작합니다”

춘천문화예술회관의 전문 무대기술 장비를 활용하여 예술적 완성도가 높은 우수공연을 2021 재개관 기념 기획공연 유치로 28년차를 맞이한 문화예술회관이 우리 일상 속에서 보다 더 가까이 공연예술의 감동을 향유 할 수 있는 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 하였습니다.

수준있는 공연작품 선정을 통해 지역 공연에 대한 인식개선이 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장르별 공연의 다양성을 선보이며 새로운 관객 유입을 시도하였습니다.

국내 장르별 최고수준으로 인정받는 작품들로 구성하여 춘천문화예술회관의 공연 수준을 고품격화 하는데 신중을 기함에 있어 공연마다 전회차 매진행렬을 기록하고 있는 작품을 선보이는 공연장으로 선두하고 있습니다.
────────────────────────
* 2021 문화예술회관 공연/전시 라인업

- 6월 : 춘천시립합창단 특별연주회 (6. 17. ~ 18.)
  <뮤지컬 ‘레미제라블'갈라콘서트>
  
  갤러리문 기획전시(6. 17. ~ 8. 18.)
  <구름에 가려진 달에게>
  
  재개관 기념 기획공연 (6. 24. ~ 25.)
  <국립창극단 ‘변강쇠 점찍고 옹녀’>

  춘천시립교향악단 특별연주회 (6. 26.)
  <노래, 장사익과 함께하는 가족음악회>

- 7월 : 춘천시립교향악단 (7. 15.)
   제 154회 정기연주회 <펠릭스 멘델스존>

  춘천시립교향악단 특별연주회(7. 24.)
  브런치콘서트Ⅰ <모차르트 피가로의 결혼>

  재개관 기념 기획공연 (7. 31. ~ 8. 1.)
  <뮤지컬 ‘시카고’>

- 8월 : 갤러리문 기획전시(8. 20. ~ 11. 19.)
    <누군가 나에게 물었다>

    기획공연 (8. 29.)
    <정명훈&KBS교향악단 초청연주회>

- 10월: 기획공연 <오페라 ‘카르멘’> (10. 6. ~ 7.),
   <양수경의 ‘사랑하세요’> (10. 20.)

- 11월: 춘천문화재단 신작 (11. 12. ~ 13.)
   <앰비규어스댄스컴퍼니 ‘얼이섞다’>

   기획전시 (11.12. ~ 29.)
    <요람에서 무덤까지> (전시장)

- 12월: 기획공연 <어린이무용 ‘루돌프’> (12. 8.),
   <필하모닉스 내한공연> (12. 21.)